정부24?
인터넷,휴대전화,PDA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민원 행정서비스 및 기관별 행정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화함으로써 국민과 더욱 가까워진 유비쿼터스 전자정부를 만들어가는 사업입니다.
통합전자민원창구 정부24
- 5,100여종의 민원 안내 및 1,400여종의 민원 신청 서비스
- 주민등록등·초본 등 50여종의 민원 열람 및 발급 서비스
- 대학졸업증명서 등 288종에 대한 어디서나민원처리제 서비스
- 41종의 구비서류 첨부 민원 서비스
- 인터넷 이용자는 정부24 홈페이지 www.gov.kr 에 접속 민원서류 신청
운영기관 및 운영방법
중앙 행정기관 (특별지방행정기관 포함),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 인터넷을 이용하여 대한민국 전자정부 단일창구에 접속 온라인 민원신청
- 민원서류 신청시 우편 또는 방문수령여부를 지정하여 수령
운영흐름도
민원처리비용
- 민원수수료 : 관계규정에 의한 민원수수료(수입인지, 수입증지)
- 우 송 료 : 우정사업본부에서 정한 금액 (※ 일반우편, 등기우편)
- 부가수수료 : 민원수수료등의전자지불관리에관한규정에 의함
- 지불방법 : 신용카드, 계좌이체, 전자화폐, 휴대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