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감사관
근거 : 목포시 시민감사관 조례
- 목포시 시민감사관은 각종 여론과 시민 불편‧개선사항을 수렴하고 감사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잘못된 관행을 사전에 방지하여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시민 참여형 감사 제도입니다.
- 제보 및 건의 게시판은 작성자 본인 외에 타인은 게시물을 열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의 열람·수정·삭제는 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 단순 민원 및 불편사항에 해당되거나 대상 및 내용이 불명확한 경우, 근거 없는 비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접수 및 처리가 불가할 수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주요 제보 대상
- 위법․부당한 행정사항 및 행정절차․제도 등 개선사항
- 공무원의 비리․부조리, 불친절 행위
- 시정발전과 시민생활 불편, 불만요인의 개선사항
- 집단민원 발생이 예상되는 업무
- 기타 시정발전을 위한 제안 및 건의 등
작성방법
-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명료하게 작성
- 시민불편, 부당사례 등은 육하원칙에 의거 분명하게 작성
- 시민 다수와 관련된 사항이나 지역주민의 공통된 의견을 제보
- [비회원 글쓰기] 신고하기 클릭 -> "비회원 로그인" -> "휴대폰인증 또는 공공아이핀" 인증 -> 민원등록
- 처리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비회원 로그인을 한 후 해당 민원창구로 이동하여 "내가 신고한 글목록 보기"를 클릭하시면 신고하신 목록을 보실수 있습니다.
- 회원은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담당자
- 감사실 감사팀
- 담당전화번호
- 061-270-321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