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개최
- 날짜
- 2025.01.20
- 조회수
- 19
- 담당부서
- 하당동
- 신도시떡방앗간·맛집송가 후원으로 따뜻한 나눔의 온기 전해
하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종일)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지난 15일 4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사랑의 떡국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풍성한 새해를 기원하기 위해 하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마련한 나눔의 장이었다. 25년째 후원해 온 신도시 떡방앗간(대표 서종일)과 맛집송가(대표 임용철)는 정성스럽게 준비한 떡국과 떡, 과일, 편육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며 행복한 명절이 되시길 기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따뜻한 떡국과 함께 정겨운 마음을 나눴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손수 음식을 나눠 드리며 어르신들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서종일 위원장은 “새해를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께 떡국을 대접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경희 하당동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떡국을 드시고 새해를 건강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며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떡국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 함께 참여하는 힐링교실 ▲ 자장면 나눔행사 ▲ 홀로사는 어르신 안부 돌봄 ▲ 지역아동센터 문화활동비 지원 ▲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의 복지향상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많은 활동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당동장 윤경희, 맞춤형복지팀장 임미정 270-4860, 주무관 양경환 270-4862)